2주간의 Flutter Challenge 완료
올해 상반기에 Flutter를 사용해 UI와 클라이언트 작업을 하면서,
내가 작성한 코드가 가독성이 좋은 코드인가🤔라는 고민을 하게 됐고
요즘 흥미있는 프레임워크의 기본기를 확실히 정.복.한다는 워딩에 끌려서 챌린지를 참여했다.
챌린지 과정에서 인기 라이브러리(Provider, GetX, BLoC)를 사용하진 않지만
내가 어느 부분에서 약한지 확인할 수 있었고, 알고 있는 것과 다른 점들이 있어 찾아보게 된 시간이었다.
.. 창피하지만 before after를 명확하게 볼 수 있는 구간이 있다.
아래처럼 보내고자하는 API를 작성하면 여러개의 요소들을 넣기 보다 한번에 넣을 수 있다는 점과
Expanded나 Flexible를 적재적소에 사용하지 못해 Layout Error를 발생시킨 경험이 있는데
이와 같은 점들을 보완하는 법에 대해 알게 되었고
같은 코드를 남발하게 되지 않게 (클래스)위젯을 이용하게 된 것 같다.
그래도 관심있게 생각하는 만큼 스터디를 지속하여 챌린지 중에 만든 앱을 레벨업시키고 싶다.
시간 제한과 미션이 걸린 챌린지를 통해 이직 기간이 길어지는 만큼 흐트러진 기강을 잡는데에 도움이 된 것 같다.
제출한 최종 과제를 이번주동안 심사한 후 졸업여부를 알려준다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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